울산 중공업 No Further a Mystery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봉 오픈 글 보니까 이런게 꽤 많이 보이는데 진짜야 기만인거야? 현중 조선업계 탑 아냐?

세종특별자치시

이 문서는 학교 관련 문서이며, 로그인 후 수정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서술은 작성 시 편집권 남용으로 간주되어 제재될 수 있습니다.

본래 울산 지역은 신라를 거치면서 하곡(굴화 지역)과 동진(강동 지역)을 임관군(경주 모화 지역)이 다스렸고, 동안군(서생 지역)이 우풍(웅촌 지역)을 다스리는 등 분리되어 있었는데 고려가 건국되면서 박윤웅을 중심으로 울산 지역의 세 현을 하나로 모으게 된 것이다.

이후 정유재란이 발발하자 가토 기요마사는 다시 서생포로 돌아와 주둔하면서, 서생포에 세운 성을 방어할 목적으로 울산읍성의 돌을 재활용하여 오늘날 울산 학성공원 자리에 성을 쌓았다. 임진왜란이 끝난 후 객사와 동헌 등 관아는 복원되었지만, 울산읍성은 끝내 다시 쌓지 못하고 그 흔적도 거의 남아 있지 않다.

울산읍성이 자리했던 원도심의 생활권은 비록 임진왜란으로 성이 허물어졌다고 하나, 성이 있던 자리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었다.

이들 단체는 "현대중공업 노조가 참여하는 위험성 평가를 통해 사업장 전체를 안전점검하고 근본적 안전대책을 수립해야 한다"며 "사내하청 안전을 원청이 직접 관리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당시 주요 상업 활동은 객사 앞에서 태화강변까지 남북으로 이어지는 도로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울주군 언양읍 주변에는 진한의 소국이며 거지화촌(巨知火村)으로 불렸던 거지화국(기저국)이, 울주군 서생면 주변에는 읍락의 형태인 생서량촌(生西良郡)이 위치해 있었다. 신라시대[편집]

울산 휴게텔 우(于) + ㄹ(尸) + 뫼(山) + 나라로 분석되는 울뫼나라, 혹은 울산국 등으로 이미 불리고 있었다는 것이다. 웅촌과 웅상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곳이라는 점에서 울이라는 이름의 의미도 해석할 수 있게 된다.

울산에서의 공업화를 주도적으로 추진한 것은 ‘조선의 매축왕’이라고 불렸던 일본 구마모토현 출신의 개발업자 이케다 스케타다(池田佐忠)였다.

그나마 생산부서나 사내 협력사들은 업무용 트럭 한대 씩은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서 특성상 이런 곳과 안면이 있다면 이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

울산과학대학교는 울산광역시 남구 무거동(서부캠퍼스)과 동구 화정동(동부캠퍼스)에 위치한 대한민국의 전문대학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