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 known Details About 울산 중공업

이 문서에는 여러 문제가 있습니다. 문서를 편집하여 수정하시거나 토론 문서에서 의견을 나눠주세요.

다만, 울산시가 현대그룹에 의해서 ‘현대화’된 도시라고 칭하기에는 다소 부적절한 감이 있다. 왜냐하면 현대그룹의 계열사들이 자리 잡기 훨씬 이전부터 울산시는 정부의 경제개발계획에 따라 의도적으로 조성된 산업도시이기 때문이다.

울산광역시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인력수요 전망에 맞춰 기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울산기업 취업 후 정착까지 지원하는 정책을 마련한다.

현대중공업은 정주영 창업자님의 불굴의 개척정신과 도전정신을 이어받아 현대정신인 창조적 예지, 적극의지, 강인한 추진력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해왔습니다.

이후 정유재란이 발발하자 가토 기요마사는 다시 서생포로 돌아와 주둔하면서, 서생포에 세운 성을 방어할 목적으로 울산읍성의 돌을 재활용하여 오늘날 울산 학성공원 자리에 성을 쌓았다. 임진왜란이 끝난 후 객사와 동헌 등 관아는 복원되었지만, 울산읍성은 끝내 다시 쌓지 못하고 그 흔적도 거의 남아 있지 않다.

우시산국은 몇 유적이 발굴되었을 뿐 정확한 위치나 규모를 알 수 없다. 그런데도 울산의 중요한 옛 기록으로 보고 있는 것은 울산이라는 이름의 유래를 울산휴게텔 추정할 수 있는 자료가 되기 때문이다. 예전 기록에서 지명의 ㄹ받침은 주로 시(尸)자를 적어 표시했는데, 이 우시산국의 지명은 울산이라는 지명이 당시에도 사용되었을 가능성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남동정맥에서 갈라져 나오는 삼태지맥, 호미지맥, 남암지맥, 용천지맥 등의 산줄기가 동해까지 깊숙이 이어져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산이 많은 지세를 가지고 있다. 이들 산줄기는 크게 낮지 않으면서도 험하지 않아, 시민들에게 인기있는 등산 코스가 많다.

경기도

울주군은 울산광역시를 둘러싸고 있는 형세로 되어 있으며 울산이 광역시로 승격되기 얼마 전 편입되었다. 언양읍, 구영/천상/굴화(범서읍), 덕하/상남/율(청량면), 덕신(온산읍), 남창(온양읍), 웅촌면 등은 울산 시내 및 남구, 울주군 등의 대규모 공단 근로자의 배후 주거지역으로 기능하고 있다.

또한 정유공장 건설 이후 도로, 철도, 항만 등 도시기반시설도 정비되었다. 이렇게 조성된 공업단지에는 화력발전소를 비롯하여, 비료, 화학공장들이 들어섰다.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충북반도체고등학교 ·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이버 채널구독 다음 채널구독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