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mart Trick of 울산 중공업 That No One is Discussing

그리고 오늘날 울산에 입주한 기업체들의 업종을 살펴보면 위에 제시된 분야 중 상당수가 입주해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공원

행정구역상 울주군 지역에 해당하는 울산광역시 서부 지역은 태백산맥의 줄기가 이어져 주로 높은 산지를 이루고 있다. 가지산, 신불산 등 이 일대의 높은 봉우리들과 산줄기는 수려한 경관으로 인하여 가지산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영남 알프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 울산마이스터고등학교 · 울산에너지고등학교 · 충북에너지고등학교 ·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등학교 ·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등학교

본래 울산 지역은 신라를 거치면서 하곡(굴화 지역)과 동진(강동 지역)을 임관군(경주 모화 지역)이 다스렸고, 동안군(서생 지역)이 우풍(웅촌 지역)을 다스리는 등 분리되어 있었는데 고려가 건국되면서 박윤웅을 중심으로 울산 지역의 세 현을 하나로 모으게 된 것이다.

대전광역시

울산에 최초로 일본과 연결되는 국제공항이 건설된 것은 일제의 만주 침략과도 관계가 깊다. 당시 비행기는 먼 거리를 이동하기가 어려웠는데 서울이나 만주, 신의주, 중국 대련 등을 거쳐 중국이나 소련으로 가기 위해서는 일본 본토와 가까운 울산을 경유하는 것이 유리했기 때문이었다.

이 글은 산업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여러분의 지식으로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이와 같이 큰 국가하천의 존재로 공업용수가 풍부한 점이나 울산만으로 항구의 입지가 좋은 점은 울산이 국내 최대의 공업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 특히 태화강 하구를 중심으로 자동차공단, 석유화학공단, 조선소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이들은 울산광역시의 주력 산업시설이 되고 있다.

또한 울주군 언양읍 주변에는 진한의 소국이며 거지화촌(巨知火村)으로 불렸던 거지화국(기저국)이, 울주군 서생면 주변에는 읍락의 형태인 생서량촌(生西良郡)이 위치해 있었다. 신라시대[편집]

또한 정유공장 건설 이후 도로, 철도, 항만 등 도시기반시설도 정비되었다. 이렇게 조성된 공업단지에는 화력발전소를 비롯하여, 비료, 화학공장들이 들어섰다.

저쪽은 거의 다 그렇게 살아서 퐁퐁 느낌도 아닐걸? 요샌 애기 낳기 전까진 중소 울산 휴게텔 다니는 친구들도 맞벌이하긴 함

한편 권 의원은 대표 발의한 '자율운항선박 개발 및 상용화 촉진에 관한 법률’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를 비롯해 △조선업 관련 국비 예산 확보, △매년 국정감사에서 사내협력사 대표와 근로자의 어려움 대변, △조선업 이중구조 해소를 위한 상생협력 조속 추진 등 조선업을 살리기 위해 많은 역할을 해왔다.

서부 지역의 산줄기에는 작천정 계곡, 석남사, 신불산 군립공원 등 많은 관광지가 위치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